오큘러스 퀘스트2 렌즈 가이드
그동안 안경을 쓰면서 오큘러스를 이용했더니 쓰고 벗을 때가 불편했다.
혹시 아이들도 오큘러스를 자주 사용할까 생각되어서 렌즈 가이드를 사지 않았는데, 처음 한 두 번만 관심을 보이더니 이후에는 별다른 관심이 없다.
주로 '쓰릴 오브 파이터' 로 운동삼아 하는데 착용이 불편해서 렌즈 가이드를 사기로 했다.
인터넷에서 아래와 같은 렌즈 가이드 구매.
도수가 없는 기본렌즈가 포함된 제품도 있지만, 나는 그냥 렌즈 없는 제품으로 구매.
이후 렌즈 장착 후기를 찾아보니 안경점에 따라 기본 렌즈가 있어야 가공되는 것 같기도 하다.
가끔 가게되는 용인 이마트에 있는 안경점에 문의하니 VR렌즈 가공이 가능하다고 하신다.
(처음에 전화받으신 여자분은 잘 모르셨는데, 바꿔 받은 남자분이 알고 계셨다.)
장 보러 갔을 때 안경점에도 방문. (사전에 문의했을 때 오큘러스도 같이 가져와야 된다고 하셨음)
기본 렌즈가 없는 것을 보더니 조금 당황스러워하시더니, 렌즈 가이드를 오큘러스에 장착하고 이리저리 치수를 재시고는 작업을 하셨다.
가격도 말하지 않고 렌즈를 가공하신 것 같았는데, 그건 사전에 체크용으로 가공하신 것이고 그 렌즈를 따라 진짜 렌즈를 가공하신다고.
지금 쓰는 안경도 여기에 맞춘 거라 동일한 렌즈로 해 주신다고 하는 것을 그냥 저렴한 렌즈로 해 달라고 했다. 어차피 장시간 사용하는 것도 아니고.
결국 렌즈는 만오천원에 해결.
주인아저씨도 친절하고, 설명도 잘해주시고. 작업 결과도 만족스럽다.
집에 와서 권투 한 게임했는데, 안경없이 하니 훨씬 편안하다. 진작 사용했었어야 하는데.
혹시 안경으로 VR 착용이 번거롭다면 꼭 하라고 추천할 만한 물건이다.
평점 : 별 다섯개